본문

훈남정음 등장인물관계도

▎훈남정음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스위치 - 세상을 바꿔라’의 후속으로 2018년 5월 23일부터 시작하는 SBS수목드라마 ‘훈남정음’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훈남정음’은 늘 좋은 시청률로 제작자들을 기쁘게 했던 남궁민과 황정음이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공중파에 대박 드라마라 불리는 작품이 드물어 이번 ‘훈남정음’에 거는 방송관계자의 기대 또한 높다고 합니다. ‘훈남정음’은 사랑을 거부하는 비연애주의자 남자와 사랑을 꿈꾸지만 팍팍한 현실에 연애포기자가 된 여자가 연애불능 솔로들의 사랑을 연결해 주면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이야기로 꾸며집니다. ‘훈남정음’의 줄거리가 이렇다 보니 매회 커플이 되는 조단역 연기자가 대거 등장할 것으로 보이고, 그래서인지 공식적인 등장인물은 10명으로 확인됩니다. 이 10명의 등장인물은 ‘훈남정음’의 인물관계도 중심에서 다른 이의 사랑을 이어주면서 자신들도 사랑에 빠지는 로맨틱 코미디를 연기하게 됩니다. 32부작으로 16일 동안 방송되는 ‘훈남정음’의 제작진을 짚어보면 연출에 김유진 PD, 극본에 이재윤 작가, 제작사는 몽작소입니다. 그럼 ‘훈남정음’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훈남정음 등장인물관계도


‘훈남정음’의 인물관계도는 강훈남(남궁민)과 유정음(황정음)을 중심으로 그 주변인들로 꾸며집니다. 우선 강훈남(남궁민)은 이름 그대로 훈훈한 외모에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DMJ푸드의 둘째 아들입니다. 훈남은 재벌가의 아들이지만 실은 혼외자로 어릴 적 친엄마가 돌아가시면서 아버지 집에 들어왔습니다. 훈남의 아버지인 강정도(남경읍)는 타고난 바람둥이로 현재 정치인입니다. 강정도의 본처인 고은님(심혜진)은 바람기 많은 남편을 방임하는 쿨한 성격으로 혼외자인 훈남까지 잘 키워낸 카리스마 넘치는 여인입니다. 이렇게 ‘훈남정음’의 강훈남은 보편적인 가정에서 성장하지 못해서인지 사랑을 믿지 않고 거부하게 됩니다. 하지만 타고난 매력과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철칙으로 연애의 고수가 됩니다. 그런데 이런 강훈남 앞에 자신의 매력으로 어찌할 수 없는 여자가 나타나니 바로 유정음(황정음). 뭐든 했다하면 앞뒤 따지지 않고 끝까지 밀어붙이는 성격의 정음은 첫사랑에게 호되게 당하고 다이빙 선수를 그만 둔 커플매니저입니다. 그러나 제 2의 인생으로 선택한 커플매니저도 녹녹치만은 않습니다. 어느 날 커플 매칭 제로의 회원들을 떠맡게 되면서 난관에 부딪치게 되는데, 때마침 만난 강훈남(남궁민)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훈남정음’의 훈남과 정음은 모태솔로들을 커플로 만드는 유쾌한 인연을 시작하게 됩니다.



‘훈남정음’의 훈남과 정음의 주변인들을 보면 우선 훈남의 사촌동생인 육룡(정문성)은 배경과는 달리 언제나 여자에게 차이는 모태솔로입니다. 그런데 정음의 코치로 연애 고수가 되자 정음의 말에 무조건 따르는 노예 아닌 노예 신세가 됩니다. 그리고 정음이 다이빙 선수 시절부터 알고지낸 양 코치(오윤아)는 커플매니저 일을 하는 정음의 1호 회원으로 등록하고 육룡을 만나게 되면서 사랑에 눈을 뜹니다. 그리고 ‘훈남정음’에도 두 주인공 주변에 맴도는 상대가 물론 있습니다. 의사이면서 정음의 초등동창인 최준수(최태준)는 평소 친구로 지냈던 정음의 주변에 훈남이 나타나며 정음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한수영협회장의 딸인 수지(이주연)는 호주에서 우연히 알게 된 훈남을 찾아 한국에 오며 훈남과 정음 사이를 새로운 국면으로 몰아갑니다. 훈남의 군대동기인 잡지사 에디터 찰리(조달환)는 모태솔로들을 연결하는 훈남과 정음을 소재로 칼럼을 씁니다. 그리고 정음의 아버지인 유승렬(이문식)은 아내와 사별하고 규방 공예를 하며 딸을 키워냈습니다. 이렇게 주요 등장인물 10인은 ‘훈남정음’의 인물관계도의 중심에서 사랑을 만들어 갑니다.



▎훈남정음 등장인물관계도, 주요인물


▴ 남궁민 : 강훈남 역

사랑을 거부하는 타고난 연애 고수, ‘DMJ 푸드’ 둘째 아들, 혼외자


▴ 황정음 : 유정음 역

다이빙 선수 출신 커플매니저


▴ 최태준 : 최준수 역

의사, 정음의 초등학교 동창



▴ 오윤아 : 양코치 역

국가대표 다이빙 코치, 쿨함과 허당미를 겸비한 정음의 인생 선배


▴ 조달환 : 찰리 역

훈남의 군대 동기이자 잡지사 에디터


▴ 정문성 : 육룡 역

훈남의 사촌동생이자 정음의 노예



▎훈남정음 등장인물관계도, 주변인물


▴ 남경읍 : 강정도 역

훈남의 아버지, 정치인


▴ 심혜진 : 고은님 역

훈남의 새어머니이자 쿨한 여장부 


▴ 이문식 : 유승렬 역

정음의 아버지인 규방 공예가 


▴ 이주연 : 수지 역

훈남 찾아 한국에 온 대한수영연맹 회장의 딸 



▎훈남정음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오늘은 SBS수목드라마 ‘훈남정음’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훈남정음’은 제목이 알려주는 것처럼 주인공인 두 사람의 비중이 큰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남궁민과 황정음의 캐미가 상당히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능청스런 코믹에 최적화 되어 있는 남궁민과 귀엽고 발랄한 코믹의 달인인 황정음이기에 두 사람이 보여줄 로맨스는 큰 기대를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