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크릿 마더 등장인물관계도

▎시크릿 마더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착한 마녀전’ 후속으로 2018년 5월 12일부터 방송되는 SBS토요드라마 ‘시크릿 마더’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시크릿 마더’는 기획 초기에 주인공이 누가 될 것이라는 여러 하마평이 있었지만 송윤아가 최종 낙점되면서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습니다. 그리고 ‘시크릿 마더’는 이제껏 공중파 주말연속극이 보여주었던 색깔을 과감히 벗어 던지며 새로운 방향의 극 전개를 보여줄 예정이라 합니다. ‘시크릿 마더’의 줄거리는 아들의 교육을 위해 애쓰는 열혈맘이 의문의 입시 보모를 고용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스릴러로 담아냅니다. 현재 ‘시크릿 마더’의 등장인물이 공개되면서 2013년에 소개된 단막극과 흡사한 부분이 많아 그 작품의 줄거리와 인물관계도를 차용한 것인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하루 4편씩 총 40부작으로 10주간 방송되는 ‘시크릿 마더’의 제작진을 잠시 알아보면 연출에 박용순 PD, 극본에 황예진 작가, 제작사는 더스토리웍스입니다. 그럼 ‘시크릿 마더’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시크릿 마더 등장인물관계도


‘시크릿 마더’의 인물관계도는 4명의 어린이를 중심으로 네 가족의 이야기가 전체 줄거리의 핵심이 됩니다. 우선 정신과의사이면서 병원재단 이사장인 김윤진(송윤아)은 아들 한민준(김예준)의 교육을 위해 병원 업무에서 손을 떼고 전업주부가 됩니다. 하지만 열정만으로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없는 것이 교육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심적으로 버거워 합니다. 이런 윤진을 언제나 지지하고 응원하는 남편 한재열(김태우)과 가족들은 윤진에게 전문 입시보모를 고용하자고 제안합니다. 그래서 윤진은 주변의 추천을 통해 입시보모 김은영(김소연)을 고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실력 있는 입시보모 은영은 무언가 석연찮은 부분이 많은 사람입니다. 김윤진(송윤아) 아들의 보모로 일을 하지만 윤진을 주시하면서 묘한 관심을 갖고 있는 듯 보입니다. 해외명문대 출신으로 알려진 김은영이 감춘 비밀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시크릿 마더’에서 두 번째 가족은 초등 3학년 정수민(최유리)의 가족입니다. 수민이의 엄마인 강혜정(서영희)은 강남에서 자라 최고의 인프라를 누리며 자랐지만 그다지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해 학력에 대한 콤플렉스를 지닌 인물입니다. 그리고 대기업 임원인 수민이의 아빠는 외도를 아내에게 들켜 현재 앞집에 살면서 별거 중입니다. 그런데 금방 끝날 것이라 믿었던 별거는 일 년이 넘어가게 되었고 게다가 아내에게 다른 남자가 생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시크릿 마더’의 세 번째 가족은 초등 3학년 윤지호(송지우)의 가족입니다. 엄마인 명화숙(김재화)과 아빠 윤승수(안상우)는 보통의 흙수저 출신이지만 주워 들은 정보로 상당한 투자 수익을 내며 강남에 입성하게 되었고, 지금은 하던 일을 정리하고 개인 투자가가 되었습니다. ‘시크릿 마더’의 마지막 가족은 이채린(이고은)의 가족입니다. 채린이의 엄마 송지애(오연아)는 지방 유흥업소 출신으로 나이 많은 채린의 아빠 이병학(김병옥)과 불륜으로 시작해 채린을 낳으면서 강남 사모님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시크릿 마더’의 네 가족은 각자의 사연과 비밀을 가지고 인물관계도를 그리게 됩니다.



‘시크릿 마더’는 앞서 언급한 네 가족뿐 아니라 줄거리 안에 포함된 미스터리한 일을 주목하는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하정완(송재림). 강남경찰서 강력계 형사인 정완은 때만 되면 나오는 월급을 받으려 형사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나름의 정의감을 가진 열혈 형사입니다. 정완은 김윤진(송윤아)이 처한 여러 일을 보게 되며 그녀의 조력자가 됩니다. 그리고 윤진의 의대 후배인 신세연(송승우)은 자신과 달리 모든 것을 갖춘 윤진에게 막연한 질투심을 느끼는 인물로 겉으로는 윤진을 편히 대하지만 자신의 의도를 숨기며 서서히 접근합니다. 그리고 윤진의 시어머니인 박선자(차화연)는 이사장인 며느리 김윤진이 전업주부가 되면서 병원 이사장 역할을 하며 병원의 실세가 됩니다. 이렇게 ‘시크릿 마더’의 등장인물들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복잡한 인물관계도를 그리게 됩니다. 



▎시크릿 마더 등장인물관계도, 주요인물


▴ 송윤아 : 김윤진 역

정신과의사, 세심병원 이사장, 전업주부


▴ 김소연 : 김은영 / 리사 김 역

해외명문대 출신으로 알려진 의문의 입시 보모


▴ 김태우 : 한재열 역

김윤진의 남편, 경찰서장


▴ 송재림 : 하정완 역 

강남 경찰서 강력계 형사



▎시크릿 마더 등장인물관계도, 윤진&재열의 가족


▴ 차화연 : 박선자 역

김윤진의 시어머니, 의사, 세심병원장


▴ 염지윤 : 한주희 역

김윤진의 시누이


▴ 김예준 : 한민준 역

김윤진의 초등학생 아들



▎시크릿 마더 등장인물관계도, 혜경&성환의 가족


▴ 서영희 : 강혜경 역

최유리의 엄마, 강남 토박이


▴ 민성욱 : 정성환 역

최유리의 아빠, 대기업 임원


▴ 최유리 : 정수민 역 

학교 성적 탑의 초등학생



▎시크릿 마더 등장인물관계도, 화숙&승수의 가족


▴ 김재화 : 명화숙 역

윤지호 엄마, 흙수저 출신


▴ 안상우 : 윤승수 역

7급 공무원 출신의 개인투자가


▴ 송지우 : 윤지호 역

먹는 것을 좋아하는 초등학교 3학년



▎시크릿 마더 등장인물관계도, 지애&병학의 가족


▴ 오연아 : 송지애 역

이채린의 엄마, 지방 유흥업소 출신


▴ 김병옥 : 이병학 역

이채린의 아빠, 건물주


▴ 이고은 : 이채린 역

예쁜 얼굴에 공부 욕심이 많은 초등학교 3학년



▎시크릿 마더 등장인물관계도, 그외 인물들


▴ 손승우 : 신세연 역

정신과의사, 김윤진(송윤아)의 후배


▴ 권도균 : 민태환 역

수영강사, 송지애(오연아)와 한때 같은 업종에서 일했던 인물


▴ 강상원 : 이치열 역

하정완(송재림)의 후배 형사



▎시크릿 마더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SBS토요드라마 ‘시크릿 마더’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BS가 새롭게 시도하는 주말연속극 ‘시크릿 마더’의 제작진은 그동안 진부한 소재로 식상함을 주었던 줄거리를 걷어 내고 새로운 이야기로 시청자와 만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과연 ‘시크릿 마더’ 제작진의 의도에 시청자는 어떤 답을 주게 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