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미스트리스 등장인물관계도

▎미스트리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작은 신의 아이들’ 후속으로 2018년 4월 28일부터 방송되는 OCN주말드라마 ‘미스트리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미스트리스’는 외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원작은 2008년 영국 ‘BBC One’을 통해 방송되었으며, 2013년 미국 ABC에서 리메이크되어 다시 한 번 인기를 얻었습니다. ‘미스트리스’는 여성 중심의 소재와 미스터리한 내용으로 줄거리가 이어지기 때문에 주인공의 섬세한 연기가 반드시 필요한 작품입니다. 그래서 한국판 ‘미스트리스’가 기획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과연 주인공에 어떤 배우가 낙점될지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이에 ‘미스트리스’ 제작진은 한가인을 비롯해 신현빈, 최희서, 구재이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들 4명은 ‘미스트리스’ 인물관계도의 중심에서 각자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꾸미게 됩니다. 다소 짧은 12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미스트리스’의 제작진은 연출에 한지승 PD, 극본이 고정운, 김진욱 작가 공동 집필, 제작사는 초록뱀 미디어입니다. 그럼 ‘미스트리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짚어보겠습니다.



▎미스트리스 등장인물관계도


‘미스트리스’의 인물관계도는 4명의 여인과 그들 주변에 남자 2명씩을 배치시켜 전체 줄거리에 각각의 미스터리한 이야기 얼개를 엮어냅니다. 우선 장세연(한가인)은 2년 전 남편 김영대(오정세)가 실종된 후 혼자서 딸을 키우며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편은 실종된 기간이 길어지면서 사망 처리되었지만 세연은 남편이 살아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얼마 전부터 발신자제한표시로 걸려오는 전화 때문입니다. 왠지 모르게 세연은 그 전화를 건 사람이 남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연의 주변에는 한 명의 남자가 더 있습니다. 딸 예린이 다니는 유치원에서 같은 학부모로 알게 된 돌싱 싱글 대디 한상훈(이희준). 그는 세연에게 호감을 느껴 그녀가 힘겨울 때 마다 그녀에게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미스트리스’의 두 번째 여인은 정신과의사 김은수(신현빈)입니다. 은수는 우연히 고등학교 때 은사였던 차민재(이해영)를 만나 사랑하는 사이가 됩니다. 그러다 민재가 암 선고를 받고 얼마 후 세상을 떠나게 되면서 깊은 슬픔에 빠지게 됩니다. 그런 은수에게 어느 날 차선호(정가람)라는 환자가 찾아옵니다. 선호를 상담하던 은수는 그에게 이상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선호는 사실 민재의 아들입니다. 아버지의 죽음에 석연치 않은 점이 있다고 생각했던 선호는 의문을 풀기위해 은수를 찾아와 그녀를 추궁하지만 오히려 그녀에게 빠져들게 됩니다. 이렇게 ‘미스트리스’에 등장하는 여인들은 범상치 않은 상황을 인물관계도에 녹여냅니다.



‘미스트리스’의 세 번째 여인인 한정원(최희서)은 고등학교 교사입니다. 그녀의 남편은 유명 쉐프인 황동석(박병은)으로 두 사람은 어려운 시절에 만나 지금은 안정적인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를 갖기 위해 노력 중인데, 쉽지 않은 임신 때문에 정원은 스트레스가 심해 원래 가지고 있던 분노 조절 장애가 재발해 친구인 정신과의사 은수(신현빈)에게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임신을 위해 애쓰는 정원의 단순한 바람과는 달리 남편 동석은 정원이 반드시 임신해야만 하는 다른 속내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원의 주변에는 또 다른 남자가 있는데 바로 같은 학교 후배 교사인 권민규(지일주). 늘 정원에게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민규는 정원이 그에게 마음을 연 순간 돌연 이상한 태도를 보이게 됩니다. ‘미스트리스’의 마지막 여인인 도화영(규재이)은 로펌 사무장으로 사랑보다는 자신의 야망이 우선인 인물입니다. 그래서 한 남자에게 구속되지 않고 자유로운 삶은 즐깁니다. 어느 날 화영은 남편의 뒷조사를 의뢰한 전혜림(최유화)의 일을 맡게 되는데, 혜림의 남편인 강태오(김민수)는 아내의 의부증이 의심될 만큼 평범하고 건실한 남자입니다. 화영은 태오를 미행하면서 그와 가까워지고 그러면서 태오가 숨긴 그리고 그의 부인인 혜림이 화영에게 접근한 진실을 알게 됩니다. 이렇게 ‘미스트리스’의 주인공 4명은 주변에 등장하는 미스터리한 인물들과 상황들로 점점 미궁에 빠지게 되는데, 결국 예전에 그녀들이 함께 했던 그 일의 진실을 알게 됩니다.



▎미스트리스 등장인물관계도, 주요인물 편


▴ 한가인 : 장세연 역

실종된 남편이 살아있다고 생각하는 카페 주인


▴ 신현빈 : 김은수 역

비밀을 간직한 정신과 의사


▴ 최희서 : 한정원 역

하룻밤의 실수로 인생이 바뀐 고등학교 교사


▴ 구재이 : 도화영 역

의뢰받은 미행을 시작하며 위험한 관계에 빠지는 로펌 사무장



▎미스트리스 등장인물관계도, 그녀들의 남자 편


▴ 이희준 : 한상훈 역

장세연(한가인)의 딸과 같은 유치원 학부모, 돌싱남


▴ 오정세 : 김영대 역

장세연(한가인)의 죽은 남편


▴ 이해영 : 차민재 역

김은수(신현빈)가 사랑했던 과거 연인, 고등학교 은사, 암으로 사망


▴ 정가람 : 차선호 역

차민재의 아들로 아버지의 죽음에 의심을 품고 김은수(신현빈)를 찾아온 남자


▴ 박병은 : 황동석 역

한정원(최희서)의 남편, 유명 쉐프


▴ 지일주 : 권민규 역

한정원(최희서)과 같은 학교에 근무하는 교사


▴ 김민수 : 강태오 역

도화영(구재인)이 미행하는 남자


▴ 김희진 : 양진건 역

도화영(구재이)의 상사인 변호사



▎미스트리스 등장인물관계도, 네 여자들 편


▴ 이상희 : 박정심 역

장세연(한가인) 딸의 보모


▴ 김호정 : 나윤정 역

장세연(한가인)이 운영하는 카페 맞은편에 있는 미용실의 주인


▴ 장희정 : 백재희 역

2년 전 화재로 사망한 향초공방 주인, 주인공 4명과 고교동창


▴ 최유화 : 진혜림 역

도화영(구재이)에게 남편의 미행을 의뢰한 여자



▎미스트리스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4950


오늘은 OCN주말드라마 ‘미스트리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미스트리스’는 원작이 가진 탄탄한 줄거리와 배우들의 호연으로 상당한 인기를 얻었던 작품입니다. 거기에 더해 미국에서 제작된 리메이크도 원작의 작품성에 세련된 연출이 더해졌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이렇게 ‘미스트리스’는 원작이 지닌 아우라가 상당한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자칫 어설픈 연출과 국내 정서에 맞지 않은 설정이란 느낌을 준다면 시청자에게 공감을 얻기가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과연 ‘미스트리스’의 제작진은 이런 숙제를 어떻게 풀어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