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드라마 미스티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미스티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언터처블’ 후속으로 2018년 2월 2일부터 방송되는 JTBC금토드라마 ‘미스티’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미스티’는 성공을 위해 질주하던 한 여인이 한순간 살인용의자가 되면서 잊었던 자신과 사랑을 깨우쳐가는 미스터리 멜로를 기본 줄거리로 잡고 있습니다. 드라마 ‘미스티’는 오랜만에 시청자와 만나게 되는 김남주와 멜로 장인 지진희를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했으며, 실력 있는 조연급 연기자들을 섭외해 탄탄한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16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드라마 ‘미스티’의 제작진을 잠시 짚어 보면 연출에 모완일 PD, 극본에 제인 작가, 제작사는 글앤그림미디어입니다. 그럼 드라마 ‘미스티’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미스티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미스티’의 여주인공인 고혜란(김남주)은 어려운 유년 시절을 극복하고 방송사 사회부 기자가 됩니다. 성공을 위해 미친 듯 달려온 그녀는 메인 뉴스 앵커 자리에 앉게 되고, 그것이 벌써 7년째 입니다. 이제 대중은 그녀의 말을 사실 그 자체로 받아들이고, 그녀가 전하는 모든 것을 팩트라 믿습니다. 성공한 여자, 모자란 것이 없는 여자 고혜란. 하지만 사람들이 알고 있는 그녀의 모습 뒤에는 성공을 위해 포기해야만 했던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고혜란(김남주)의 남편인 강태욱(지진희)은 명문 법조인 집안의 외아들로 검사가 되어 승승장구하던 어느 날 사표를 내고 국선 변호사가 됩니다. 그가 이런 큰 결정을 한 것은 법전으로만 사람의 죄를 판단하는 법체계에 염증을 느낀 것도 이유이지만 앵커 오디션을 위해 아이를 지운 아내 고혜란에게 느낀 배신감도 한몫했습니다. 결국 혜란과 태욱은 각방을 쓰기 시작했고 지금은 허울뿐인 부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드라마 ‘미스티’는 성공을 위해 질주하는 혜란과 그녀를 바라보는 태욱을 중심으로 인물관계도가 그려집니다.



드라마 ‘미스티’에서 앵커로서 모든 것을 공고히 지켜왔던 고혜란(김남주)에게 어느 날 위기가 찾아옵니다. 방송사는 대대적인 물갈이를 시작하고, 고혜란이 7년이나 지켰던 메인 뉴스 앵커 자리를 젊은 후배에게 넘겨주려 합니다. 급박해 진 상황에서 고혜란은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방송사 국장에게 큰 제안을 하게 됩니다. 현재 가장 핫한 골프선수이며 언론에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는 캐빈 리(고준)를 앵커룸에 앉히겠다고 선언합니다. 드라마 ‘미스티’에서 ‘케빈 리’라고 알려진 이재영(고준)은 한때 혜란의 남자였습니다.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혜란에게 무참히 버려졌던 이재영. 그는 아내 서은주(전혜진)의 헌신적인 내조로 골프계의 신성이 되었고, 마음에 남아있던 앙금 때문에 혜란을 다시 보게 됩니다. 그런데 이재영의 아내인 서은주는 고혜란이 그녀의 인생에서 지우고 싶었던 학창시절을 함께한 친구입니다. 이렇게 얽혀있는 인연으로 서로의 과거가 되어 버린 혜란 재영 은주. 드라마 ‘미스티’에서 이 세 사람의 인연은 결국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살인사건을 만들게 됩니다. 그런데 살인사건의 모든 증거와 정황은 고혜란(김남주)을 가리키게 되고, 그녀는 한순간에 최고의 앵커에서 살인사건 용의자가 됩니다. 한편 혜란의 남편인 강태욱(지진희)은 혜란의 변호를 맡게 되면서 두려움에 무너지고 있는 아내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 모습에 태욱은 아내에 대한 자신의 진심을 다시 알게 됩니다. 이렇게 드라마 ‘미스티’는 성공을 위해 질주하던 혜란과 그녀의 과거 그리고 진심을 각성하게 되는 태욱의 모습이 인물관계도에 그려지게 됩니다.



▎드라마 미스티 등장인물관계도


▴ 김남주 : 고혜란 役

대한민국 최고의 앵커에서 한순간에 살인사건 용의자가 되는 여인


▴ 지진희 : 강태욱 役

혜란의 남편으로 국선 변호사


▴ 전혜진 : 서은주 役

혜란의 학창시절 친구, 케빈 리(이재영)의 아내


▴ 임태경 : 하명우 役

교도소에서 출소 시가가 되면 일부러 자신의 형기(刑期)를 늘리는 남자


▴ 고준 : 이재영 / 케빈 리 役

골프계의 신성, 서은주의 남편, 고혜란의 옛 연인, 한지원의 애인


▴ 진기주 : 한지원 役

고혜란의 후배 기자, 케빈 리와 불륜관계


▴ 안내상 : 강기준 役

고혜란의 사건을 맡은 형사


▴ 이경영 : 장규석 役

고혜란이 근무하는 방송사의 국장


▴ 이성욱 : 오대웅 役

보도국 메인 뉴스 팀장


▴ 구자성 : 곽기석 役

고혜란을 믿어주는 카메라 기자


▴ 이아현 : 이연정 役

고혜란의 선배 아나운서, 변우현의 아내


▴ 김형종 : 변우현 役

검사, 강태욱(지진희)의 연수원 동기, 이연정의 남편


▴ 이준혁 : 정기찬 役

강태욱 변호사 사무실의 사무장


▴ 김수진 : 윤송이 役

여성잡지 기자


▴ 강득종 : 최기섭 役

강남서 형사과장


▴ 신강우 : 박성재 役

강남서 형사



▎드라마 미스티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오늘은 드라마 ‘미스티’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데뷔 이후 한 번도 실패작이 없었던 김남주. 그녀를 주연으로 내세운 JTBC드라마 ‘미스티’의 제작진은 ‘미스터리격정멜로’라는 말로 작품을 설명합니다. 개인적으로 하나의 장르와 이야기에 충실한 드라마를 좋아하지만 감독을 맡은 모완일 PD의 연출력과 신인 작가의 참신한 줄거리 전개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