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드라마 크로스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크로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후속으로 2018년 1월 29일부터 방송되는 tvN월화드라마 ‘크로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크로스’는 15년 전 아버지를 죽인 살인범에게 복수하기 위해 의사가 된 남자가 장기이식센터에서 진정한 의사로 성장하는 내용을 전체 줄거리로 합니다. 16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드라마 ‘크로스’는 고경표 조재현 전소민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했으며, 조연급 연기자 섭외도 상당히 힘을 주어 탄탄한 인물관계도를 그리게 됩니다. 드라마 ‘크로스’의 제작진을 잠시 알아보면 연출에 신용휘 PD, 극본에 최민석 작가, 제작사는 로고스필름입니다. 그럼 드라마 ‘크로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줄거리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드라마 크로스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크로스’는 천재적 의술을 지닌 의사 강인규(고경표)가 중심이 되어 크게 2그룹으로 인물관계도가 그려집니다. 강인규의 아버지는 15년 전 장기 브로커인 김형범(허성태)에 의해 살해당했고 강인규도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그 사고로 강인규는 ‘서번트증후군’이라하는 병변을 얻게 됩니다. 일반적인 경우와 달리 강인규는 우뇌의 손상으로 좌뇌의 기능이 과도하게 발달하게 되는데, 그 결과 확대경 없이도 모세혈관에 시술이 가능한 시각능력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좌뇌가 지나치게 발달해 운전이나 달리기조차 어렵게 됩니다. 드라마 ‘크로스’에서 강인규는 이런 이상능력과 아버지에 대한 복수심으로 최고의 의사가 됩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강인규는 병원을 그만둡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버지의 살해범이 무기수로 있는 신광교도소에 채용공고가 났기 때문입니다. 이제야 비소로 15년 동안 준비한 복수를 시작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드라마 ‘크로스’는 생명을 구하는 의사가 사람을 죽이는데 의술을 사용하는 아니러니를 인물관계도에 그려냅니다. 


*서번트 증후군(Savant syndrome)

사회성이 떨어지고 의사소통 능력이 낮으며 반복적인 행동 등을 보이는 여러 뇌 기능 장애를 가지고 있으나 기억, 암산, 퍼즐이나 음악적인 부분 등 특정한 부분에서 우수한 능력을 가지는 증후군




드라마 ‘크로스’에서 복수심으로 인생의 대부분을 쓴 강인규(고경표)는 나중에 선림병원 장기이식센터에서도 일하게 됩니다. 선림병원 장기이식센터에는 현대의 슈바이처로 불리는 고정훈(조재현)이 센터장으로 있습니다. 고정훈은 국내 최고의 장기이식 전문의이며 환자를 살릴 방법만을 생각하는 원칙주의자입니다. 그 원칙으로 센터를 지켜왔고 이젠 후계자를 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마땅한 후임을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정훈은 최고의 의사 강인규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한 때 미묘한 인연으로 얽혀있는 사이입니다. 두 등장인물의 만남을 통해 드라마 ‘크로스’는 두 번째 인물관계도를 만들게 됩니다. 선림병원에서 장기 코디네이터로 일하는 고정훈의 딸 고지인(전소민)은 아버지와 지나치게 닮은 강인규를 보면 그에게 점점 호감을 갖게 됩니다. 드라마 ‘크로스’에서 선림병원장의 아들인 이주혁(김지한)은 이식센터에 근무하는 의사로 강인규에게 상당한 적개심을 가진 인물입니다. 자신보다 뛰어난 실력을 지녔고 게다가 자신이 사랑하는 이사장의 딸 손연희(양진성)가 강인규에게 호감을 갖게 되면서 주혁은 점점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드라마 ‘크로스’는 강인규가 의술로 복수를 실행하는 신광교도소와 생명을 구하기 위해 애쓰는 선림병원 상황을 통해 진짜 의사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담게 됩니다.



tvN드라마 ‘크로스’ 소개영상


▎드라마 크로스 등장인물관계도


▴ 고경표 : 강인규 役 (아역 엄지성)

신광교도소 의무사무관, 선림병원 레지던트 4년차, 복수를 위해 의사가 된 남자, 사고로 좌내가 이상 발달해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 인물.


▴ 조재현 : 고정훈 役

선림병원 장기이식센터장, 욕망과는 거리가 먼 원칙주의자로 국내 장기이식 수술의 권위자.


▴ 전소민 : 고지인 役

고정훈의 외동딸, 선림병원 장기이식 코디네이터.


▴ 김지한 : 이주혁 役

선림병원 병원장 아들, 장기이식센터 전문의, 모자란 것 없는 스펙이지만 자신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을 지닌 강인규(고경표)에게 적대적인 인물.


▴ 양진성 : 손연희 役

선림병원 이사장 딸, 응급의학과 전문의, 자신의 의지로 의사가 되었고 응급의학과 전문의로서 최선을 다하는 인물.


▴ 장광 : 손영식 役

선림병원 이사장, 손연희(양진성)의 아버지.


▴ 김종구 : 이상훈 役

선림병원 병원장, 이주혁(김지한)의 아버지.


▴ 서우진 : 하관우 役

선림병원 레지던트, 이주혁(김지한)에게 조력하는 인물.


▴ 허성태 : 김형범 役

강인규(고경표)의 아버지를 살해한 무기수.


▴ 유승목 : 백지남 役

신광교도소 의무과장, 처음엔 강인규(고경표)에게 상당히 부정적이지만 나중에 협조하는 인물.


▴ 우현 : 노종일 役

신광교도소장


▴ 박진우 : 나안일 役

신광교도소 부소장



▎드라마 크로스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오늘은 드라마 ‘크로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원탑 주연으로 떠오른 고경표가 A급 배우로 자리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된 드라마 ‘크로스’. 최근 밝고 씩씩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던 고경표는 우뇌의 손상으로 감정을 거의 배제한 차가운 인물을 맡아 기대감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tvN이 2018년을 맞아 첫 월화드라마로 ‘크로스’를 편성했다는 것은 작품에 거는 기대가 남다를 것이라 느껴집니다. 그럼 드라마 ‘크로스’의 첫 방송 날짜를 기다려봅니다. 



KBS드라마 ‘라디오 로맨스’ 소개영상

(2018년 1월 29일 첫방송)


JTBC드라마 ‘미스티’, 김남주 주연

(2018년 2월 2일 첫방송)


OCN드라마 ‘작은 신의 아이들’, 강지환 김옥빈 주연

(2018년 2월 첫방송)


KBS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서강준의 100억짜리 신작

(2018년 봄 첫방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