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한세대 수시등급 한세대학교 커트라인 (2017)

▎한세대 수시등급 한세대학교 커트라인 (2017)

 

오늘은 ‘경기도 군포시 한세로 30’에 위치한 한세대 수시등급 자료입니다. 한세대학교는 순복음신학교로 출범하여 1997년 현재의 이름으로 교명을 바꾼 사립 종합대학입니다. 한세대는 현재 일반대학원, 영산신학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피아노페다고지대학원, 경찰법무대학원, 심리상담대학원, 보건융합대학원, 산업보안안전대학원, 합창지휘대학원 등의 단과대와 신학부, 사회과학부, 국제언어학부, IT학부, 간호복지학부, 예술학부, 디자인학부, 교양학부 등의 대학원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음악대학이 특화되어 있는 한세대는 그에 맞게 해외 유수의 음대와 결연하여 각종 콩쿠르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한세대 수시등급 분석에 필용한 전형방법과 전형비율을 알아보겠습니다.

 

 

▎한세대 수시등급 한세대학교 커트라인 (2017)

 

한세대학교는 수시에서 크게 학생부위주전형과 예능우수자전형으로 나눠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학생부위주 일반학생전형의 경우 1단계에서 학생부성적을 100% 반영하여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면접점수 40%를 더해 합격자를 뽑습니다. 그리고 학생부우수자전형은 단계별 사정없이 100% 학생부교과성적으로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그리고 사회복지학과는 봉사 100시간 이상을 이행한 학생을 대상으로 섬김인재전형을 실시하는데 자기소개서를 통해 그동안 사회복지학과에 관련된 비교과활동을 얼마나 충실히 수행했는지를 평가합니다.

 

 

▎한세대 수시등급 한세대학교 커트라인 (2017) - 주요전형 요강

 

한세대 수시 주요전형에 대한 요강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학생전형은 단계별 사정을 실시하는데 1단계에서 학생부교과-비교과의 내용을 100% 반영하여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 면접점수 40%를 합산해 최종합격자를 가릅니다. 그리고 한세대 수시등급의 기준이 되는 학생부우수자전형은 학생부교과성적 100%로 일괄 환산하여 신입생을 뽑습니다. 그리고 섬김인재전형 사회복지학과는 봉사시간 100시간 이상이라는 조건을 충족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1단계에서 학생부70%에 실적심사30%(봉사활동 등의 비교과) 합해 5배수를 선발하고, 1단계 점수 60%에 면접점수 40%를 합산한 2단계 총점으로 최종합격자를 뽑습니다.

 

 

 

 


▎한세대 수시등급 한세대학교 커트라인 (2017) - 학생부반영방법

 

한세대 수시등급을 분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인 학생부 반영방법과 반영비율에 대해 보겠습니다. 1학년과 2학년 성적을 각각 30%씩 반영하고 3학년 성적을 40% 반영하여 이수단위를 활용한 석차등급을 환산하여 총점을 계산합니다. 각 계열별 반영교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문사회예술학부는 국어 영어 사회교과군의 모든 과목, 자연계열은 국학 영어 과학교과군의 모든 과목, 간호학과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또는 과학교과군의 모든 과목을 반영합니다.

 

 

 

▎한세대 수시등급 한세대학교 커트라인 (2017)

 

한세대 수시등급을 전형 유형별로 보겠습니다. 한세대 수시등급의 기준이라 할 수 있는 학생부우수자전형의 등급평균은 대부분의 학과에서 2점대와 3점대에 몰려있습니다.(반영교과 석차등급 기준) 그리고 한세대에서 가장 좋은 수시등급을 보인 학과는 간호학과와 경찰행정학과입니다. 그리고 두 학과의 커트라인은 간호학과 4.0등급, 경찰행정학과 3.1등급입니다.(일반학생전형 기준-면접포함) 단, 학생부성적만을 반영하는 학생부우수자전형의 경우는 더 좋은 등급에서 커트라인이 결정됩니다.

 

 

 


▎한세대 수시등급 한세대학교 커트라인 (2017) - 경쟁률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Kim SaBu, http://kimsabu.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