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슈츠 등장인물관계도

▎슈츠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추리의 여왕2’ 후속으로 2018년 4월 25일부터 방송되는 KBS2TV수목드라마 ‘슈츠’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슈츠’는 이미 알려진 대로 미국 동명드라마 ‘Suits’의 리메이크 작이며, 장동건의 복귀작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국내 최고 로펌의 전설적인 변호사와 남다른 기억력을 장착한 천재 신입 변호사가 펼치는 긴박감 넘치는 이야기를 줄거리로 하는 ‘슈츠’는 장동건을 비롯해 박형식, 진희경, 채정안, 고성희, 최귀화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하였습니다. 16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슈츠’는 기본 줄거리에 각각의 에피소드를 얹는 틀로 꾸며지기 때문에 액면 인물관계도는 간단한 편이지만 각화 마다 조연급 등장인물이 줄거리를 풍부하게 꾸밀 예정입니다. ‘슈츠’의 제작진을 잠시 짚어보면 연출에 김진우 PD, 극본에 김정민 작가, 제작사는 몬스터 유니온입니다. 그럼 ‘슈츠’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슈츠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슈츠’의 인물관계도를 이루는 가장 핵심적인 배경은 국내 최고 로펌 강&함입니다. 강&함의 최고 에이스이자 시니어 변호사인 최강석(장동건)은 법정에 서기도 전에 이기는 전설적인 변호사입니다. 그의 객관적이고 냉철한 안목은 창의적이고 비범한 틀을 만들어 냈고, 확실한 계산과 준비는 언제나 승소를 이뤄냈습니다. 그 덕분에 이목이 집중되는 사건은 늘 그의 몫이었고, 그를 통해 최고의 수임료와 가치를 창조하며 변호사로서 승승장구합니다. 이렇게 실수를 모르며 이기적인 최강석이 최근 이상한 선택을 하게 됩니다. 법대는 가본적도 없고 법조계 인물이 지녀야 할 기본적인 스펙조차 없는 고연우(박형식)를 신입 변호사로 채용한 것입니다. ‘슈츠’에서 최강석의 선택을 받은 고연우는 어린 시절 부모님을 한날에 잃고 계속되는 불행 속에 잘못된 선택만 하면서 살았던 인물입니다. 하지만 변호사로서 변변한 이력조차 없는 그가 가진 재능은 한번 이해하면 절대 잊지 않는 천재적인 기억력과 사람들을 무장해제 시키는 공감능력입니다. 그런 고연우는 일생일대의 위기에서 운명처럼 최강석(장동건)을 만나게 되고, 인생을 바꿀 제안을 듣게 됩니다. 바로 국내 최고 로펌의 신입 변호사로 일해 보겠냐는 제안. 이렇게 ‘슈츠’의 최강석(장동건)과 고연우(박형식)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지만 완벽한 조화로 여러 소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슈츠’가 법정드라마인지라 최강석(장동건)과 고연우(박형식)를 제외하고도 많은 변호사가 등장인물로 설정됩니다. 우선 대표 변호사인 강하연(진희경)은 우아함과 냉정함을 유지하는 로펌의 리더입니다. 검사였던 최강석을 변호사로 발탁한 장본인인 강하연은 그와 함께 강&함을 국내 최고 로펌으로 일궈냅니다. 그런데 실수를 모르던 최강석이 아무 스펙도 없는 고연우를 신입 변호사로 들이면서 강하연은 패닉에 빠집니다. 그리고 ‘슈츠’에서 최강석의 비서인 홍다함(재정안)은 조직 내 진정한 능력자로 최강석의 보물이자 소울메이트이며, 최강석이 위기에 처하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그를 보호합니다. 그리고 사무주임인 김지나(고성희)는 변호사가 되길 원했지만 지금은 누구나 탐내는 이상적인 직원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무 능력도 없어 보이는 고연우가 자신조차 될 수 없는 변호사가 된 것에 적잖이 질투를 하지만 고연우의 따뜻함에 점점 호감을 갖게 됩니다. 또한 최강석(장동건)을 시기하는 주니어 변호사 채근식(최귀화)은 언제나 자기를 2인자로 만드는 최변을 꼭 한번 이겨보겠다는 계획을 세웁니다. 이렇게 드라마 ‘슈츠’는 로펌에서 벌어지는 여러 이야기를 인물관계도에 녹여 전체 줄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슈츠 등장인물관계도, 주요 등장인물


▴ 장동건 : 최강석 역

법무법인 강&함 수석 파트너 변호사 (시니어 파트너)


▴ 박형식 : 고연우 역

법무법인 강&함 신입 변호사 (어쏘시에잇)


▴ 진희경 : 강하연 역

법무법인 강&함 대표변호사 (대표 파트너)


▴ 채정안 : 홍다함 역

법무법인 강&함 법률비서


▴ 고성희 : 김지나 역

법무법인 강&함 법률보조 사무주임 (패러리걸)


▴ 최귀화 : 채근식 역

법무법인 강&함 파트너 변호사 (주니어 파트너)



▎슈츠 등장인물관계도, 강&함 사람들


▴ 이태선 : 서변 역

어쏘시에잇 2년차 변호사


▴ 최유화 : 제이 역

최강석의 정보원


▴ 미정 : 함 대표 역 - 대표 변호사



▎슈츠 등장인물관계도, 고연우 주변인물 & 기타인물


▴ 이상이 : 박철순 역

클럽 매니저, 고연우의 절친


▴ 이시원 : 세희 역

애견 미용사, 철순의 전 여친


▴ 예수정 : 조 여사 역

고연우의 할머니


▴ 이이경 : 박준표 역

사고뭉치 재벌 2세


▴ 비와이 : 특별출연

래퍼



▎슈츠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


오늘은 KBS2TV 수목드라마 ‘슈츠’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슈츠’뿐 아니라 해외 드라마의 리메이크 작이 대거 방송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1/4분기에도 케이블을 통해 리메이크 작이 시청자에게 공개되며 나름 선전했습니다. 그런데 과거 몇몇 드라마들은 처참한 시청률을 기록하며 사그라지기도 했습니다. 원작은 대단한 인기를 누렸지만 국내 정서에 녹여내기 어려운 설정과 등장인물이 가진 매력을 저대로 살려내지 못한 것 등이 그 폐인이었습니다. ‘슈츠’의 원작은 줄거리가 가진 재미도 크지만 주인공의 매력을 인물관계도에 아주 잘 녹여낸 작품입니다. 그래서 장동건과 박형식이 어떤 모습으로 그 매력을 살려낼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