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우리가 만난 기적 등장인물관계도

▎우리가 만난 기적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라디오 로맨스’의 후속으로 2018년 4월 2일부터 방송되는 KBS2TV월화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만난 기적’은 우연한 사고를 통해 이름도 생년월일도 같은 다른 이의 몸에 영혼이 빙의된 어느 남자의 이야기를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이런 소재의 드라마나 영화가 제법 많았기 때문에 시청자가 식상하게 느끼지 않을까하는 기우(杞憂)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우리가 만난 기적’의 제작진이 공개한 등장인물 소개는 매우 꼼꼼한 준비가 이루어진 작품이란 느낌을 받게 합니다. 기존 드라마가 ‘영혼의 빙의’ 자체에 초점을 맞췄다면, ‘우리가 만난 기적’은 그를 통해 겪게 되는 등장인물의 심리적 갈등과 혼란을 부각시켜 내적 탐구에 집중하는 느낌을 줍니다. ‘우리가 만난 기적’은 김명민, 김현주, 라미란, 고창석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해 촬영을 진행 중입니다. 16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우리가 만난 기적’의 연출은 이형민 PD, 극본은 백미경 작가, 제작사는 에이스토리입니다. 그럼 ‘우리가 만난 기적’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명을 통해 전체 줄거리를 짚어보겠습니다.



▎우리가 만난 기적 등장인물관계도, 두 명의 송현철 편


‘우리가 만난 기적’의 인물관계도는 크게 3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작품의 특성상 동명이인이 등장하는데, 송현철A(김명민)는 명문대를 졸업하고 업계 최고라 불리는 신화은행의 최연소 지점장이 된 인물입니다. 송현철A는 막강한 스펙과 인맥으로 차기 은행장에 거론되는 인물이지만 집안에서는 권위와 뻔뻔함으로 아내 선혜진(김현주)을 힘들게 하는 사람입니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외도를 저지르며 아내를 여자로 생각지 않습니다. 송현철A의 아내 선혜진은 남편을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이젠 그를 포기하기로 하고 이혼을 준비합니다. 그래서 경제적 독립을 위해 글로벌마켓의 고객센터에서 일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우리가 만난 기적’의 송현철A와 선혜진은 이혼 직전의 무늬만 부부로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이 완전히 바뀔 수밖에 없는 큰 사건이 생깁니다. 은행 지점장으로 일하던 송현철A가 교통사고로 큰 부상을 입고 사경을 헤매게 됩니다. 그러나 송현철A가 당한 사고만으로 상황이 크게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송현철A의 교통사고에는 피해자가 있었는데, 그의 이름도 송현철이고 심지어 지점장과 생년월일도 같습니다. 중국음식점을 운영하는 송현철B(고창석)는 다행히도 경미한 부상을 입었을 뿐입니다. 그런데 바로 이 교통사고가 ‘우리가 만난 기적’의 전체 인물관계도를 완전히 바꾸게 됩니다. 



‘우리가 만난 기적’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송현철A(김명민)와 송현철B(고창석)의 운명은 아토(카이)라는 신참 처사의 실수로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혼수상태였던 송현철A(김명민)는 완전히 소생했고, 경미한 사고를 당했던 송현철B(고창석)는 사망하게 됩니다. 즉 아토(카이)의 실수로 두 송현철의 생사가 바뀐 것입니다. 자신의 실수를 인지한 아토는 급히 신계(神界)에 지원을 요청하고, 신계 근위수석인 마오(김재용)가 긴급 투입되지만 아토의 실수는 더욱 꼬이게 됩니다. 주방장 송현철B(고창석)의 영혼을 육신에 돌려보내려 했으나 그의 육신은 이미 화장(火葬)이 된 후였습니다. 그래서 송현철B(고창석)의 영혼은 송현철A(김명민)의 육신에 빙의됩니다. 결국 ‘우리가 만난 기적’에서 운명이 바뀐 송현철B(고창석)의 영혼은 다른 사람의 육신에 기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됩니다. 게다가 육신의 가족과 영혼의 가족 사이에서 큰 혼란을 겪게 됩니다. 한편 주방장 송현철B(고창석)의 아내인 조연화(라미란)는 갑작스런 남편의 사망으로 생활전선에 뛰어들게 됩니다. 그런데 어느 날 남편의 친구라는 사람이 나타나 헌신적인 도움을 줍니다. 남편과 이름도 같은 그 남자가 수상하지만 점점 그에게 의지하고 새로운 사랑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우리가 만난 기적’의 두 송현철은 같은 시간에 일어난 교통사고와 아토의 실수로 완전히 다른 삶은 살게 됩니다.



▎우리가 만난 기적 등장인물관계도, 신화은행 조직도 편



‘우리가 만난 기적’에서 가장 중요한 배경 중에 하나는 바로 송현철A(김명민)가 근무하는 신화은행입니다. 최연소 지점장에 차기 은행장으로 거론되던 송현철A는 신계의 실수 때문이 이제 더 이상 지점장 송현철A가 아닌 송현철A의 육신에 주방장 송현철B(고창석)의 인격이 담긴 새로운 사람이 되었습니다. 기존 송현철A의 능력과 캐릭터 때문에 그동안 그를 경계하는 사람이 많았는데, 송현철A가 혼수상태에 빠지자 은행장 김상조(정한용)과와 곽효주(윤지혜)는 그를 모함에 빠뜨립니다. 그런데 곽효주는 송현철A의 내연녀로 그가 혼수상태에서 깨어나자 자신을 기억하지 못하는 현철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우리가 만난 기적’을 아주 복잡한 상황으로 만든 그 교통사고는 미심쩍은 내용이 많은 사고입니다. 교통조사계 형사인 박동수(전석호)는 송현철의 사고를 조사하던 중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송현철B도 자신이 당한 사고를 뒤쫓던 중 그 사고의 이면에 송현철A가 깊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렇게 ‘우리가 만난 기적’의 인물관계도는 운명이 바뀐 두 송현철을 중심으로 그려지게 됩니다.



▎우리가 만난 기적 등장인물관계도, 주요인물


▴ 김명민 : A 송현철 역

신화은행 강남지점 지점장


▴ 김현주 : 선혜진 역

지점장 송현철의 부인


▴ 라미란 : 조연화 역

주방장 송현철의 부인


▴ 고창석 : B 송현철 역

중국음식점 만호장 주방장 겸 사장


▴ 조셉 리(Joseph Lee) : 금성무 역

글로벌마켓 Target Penny의 한국지사 대표



▎우리가 만난 기적 등장인물관계도, 지점장 A 송현철의 가족과 주변


▴ 윤석화 : 황금녀 역

지점장 송현철의 모친


▴ 황보라 : 송사란 역

지점장 송현철의 여동생


▴ 서동현 : 송강호 역, 김하유 : 송미호 역

지점장 송현철의 이들과 딸


▴ 최병모 : 딱풀이 역

송현철의 어린 시절 친구, 은행청원경찰


▴ 황석정 : 임도희 역

타겟페니 고객센터 직원



▎우리가 만난 기적 등장인물관계도, 주방장 B 송현철의 가족과 주변


▴ 이도경 : 송모동 역

주방장 송현철의 부친


▴ 김환희 : 송지수 역

주방장 송현철의 딸


▴ 전석호 : 박동수 형사 역

강남경찰서 교통조사계 경사



▎우리가 만난 기적 등장인물관계도, 신화은행 직원들과 주변인물


▴ 윤지혜 : 곽효주 역

신화은행 강남지점 대부1팀 차장, 지점장 송현철의 내연녀


▴ 정석용 : 육부 / 육방우 역

신화은행 강남지점 부지점장


▴ 최성원 : 하수빈 대리 역

신화은행 강남지점 대리


▴ 이무생 : 김충만 차장 역

신화은행 강남지점 차장


▴ 박근록 : 박종원 과장 역

신화은행 강남지점 과장


▴ 정한용 : 김상조 행장 역

신화은행 은행장


▴ 박성근 : 우장춘 역

신화은행 반포지점 지점장



▎우리가 만난 기적 등장인물관계도, 신계의 인물


▴ EXO카이(김종인) : 아토 역

신계 영업팀, 두 송현철의 운명을 바꾸는 실수


▴ 김재용 : 마오 역

신계 근위수석



▎우리가 만난 기적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KBS2TV월화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동안 여러 드라마의 인물관계도를 만들면서 빛바랜 소재를 활용해 새로운 구성의 웰메이드 작품이 나오길 바랐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만난 기적’을 보니 바람이 현실로 될 것 같은 기대가 생깁니다. ‘우리가 만난 기적’이 기대에 부흥하는 작품이 될지 아니면 기대로만 끝나는 드라마로 남을지 본 방송을 기다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