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장인물관계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미스티’ 후속으로 2018년 3월 30일부터 방송되는 JTBC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미려(美麗)한 영상의 대가(大家)인 안판석 PD가 연출을 맡고, 손예진이 오랜만에 시청자와 만나는 작품으로 제작 초기부터 상당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남사친 여사친도 아닌 동생의 친구이자 친구의 동생이었던 남자가 진짜 사내로 보이면서 서로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줄거리로 담아냅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손예진을 비롯해 정해인 장소연 위하준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했으며, 그동안 안판석 감독의 작품에 자주 등장했던 내공 깊은 배우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극본은 김은 작가이며 제작사는 드라마하우스입니다. 그럼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장인물관계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인물관계도는 윤진아(손예진)와 서준희(정해인)를 중심으로 그려집니다. 우선 커피회사 가맹운영팀 대리인 윤진아는 일처리가 꼼꼼해 회사 대표에게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게 좋은 거라는 생각에 회사 상사들의 비위도 적당히 맞춰줍니다. 지금은 회사생활이 능숙하지만, 아주 평범한 집안에서 자란 진아는 조직의 불합리를 견디고 몇 번의 연애 실패를 통해 지금의 내공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진아를 괴롭히는 일이 있으니 바로 부모님의 결혼 독촉. 평생을 다닌 직장에서 얼마 전에 정년퇴직을 한 아빠 윤상기(오만석)는 그렇지 않지만 아빠 보다 큰 소리는 내는 엄마 김미연(길해연)은 적당한 자리의 남자가 보이면 앞뒤 안 가리고 딸의 배필로 밀어붙입니다. 이렇게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윤진아는 매일 똑같은 직장생활과 부모님의 잔소리에 무기력한 날들을 보내게 됩니다. 그런데 진아의 눈앞에 그가 나타납니다. 바로 서준희(정해인). 절대 남자일 수 없는, 남자여서도 안 되는 서준희. 박사 과정에 있는 친동생 윤승호(위하준)의 절친이며, 초등학교 때부터 가장 소중한 친구인 서경선(장소연)의 동생인 준희가 어느 날 사내의 모습을 하고 나타납니다. 이렇게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윤진아(손예진)와 서준희(정해인)는 기존의 관계와는 전혀 다른 ‘남녀’를 시작하게 됩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윤진아(손예진)의 친구인 서경선(장소연)과 경선의 동생인 서준희(정해인)는 아픈 가족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준희의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6개월 뒤 아버지는 새 여자를 만나 사업을 정리한 후 남매를 버리고 캐나다로 떠나 버립니다. 그 때부터 경선은 동생과 살아남기 위해 첼리스트의 꿈을 버리고 생활전선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커피전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생과 힘든 세월을 함께 했기에 경선의 동생 사랑은 아주 애틋합니다. 그리고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연하남인 서준희(정해인)는 게임회사의 아트 디렉터인데 미국 지사에서 일하다 3년 만에 귀국했습니다. 아버지에 대한 원망과 자신을 위해 희생한 누나에 대한 부채감으로 한국에 돌아오고 싶지 않았던 준희의 마음은 이제 달라졌습니다. 바로 절친 윤승호(위하준)의 누나인 윤진아(손예진) 때문입니다. 그동안 가족이나 다를 바 없이 지냈고 친누나의 친구이기도 한 윤진아가 점점 여자로 보이면서 준희는 한국생활이 좋아집니다. 이렇게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두 남녀는 이전과는 다른 눈으로 상대를 보며 사랑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장인물관계도 


▴ 손예진 : 윤진아 역

커피회사 가맹운영팀 대리, 슈퍼바이저


▴ 정해인 : 서준희 역

게임회사 아트 디렉터


▴ 장소연 : 서경선 역

커피전문점 운영, 서준희의 누나, 윤진아의 절친


▴ 정유진 : 강세영 역

가맹운영팀 대리, 서준희에게 구애


▴ 주민경 : 금보라 역

가맹운영팀 대리 


▴ 이주영 : 이예은 역

가맹운영팀 막내


▴ 장원형 : 김동우 역

가맹운영팀 주임


▴ 이화룡 : 공철구

가맹운영팀 차장


▴ 서정연 : 정영인 역

마케팅팀 부장


▴ 이창훈 : 최중모 역

영업지원팀 차장


▴ 박혁권 : 남호균 역

커피회사 이사, 대표와 육촌동서지간


▴ 김종태 : 조경식 역

커피회사 대표


▴ 오만석 : 윤상기 역

윤진아의 아빠


▴ 길해연 : 김미연 역

윤진아의 엄마


▴ 위하준 : 윤승호 역

카이스트 박사과정, 윤진아(손예진)의 남동생, 서준희(정해인)의 친구


▴ 오륭 : 이규민 역

로펌 변호사, 윤진아의 전 남자친구


▴ 윤종석 : 김승철 역

게임회사 아트디렉터, 서준희의 대학동기이자 동료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오늘은 JTBC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기본적인 줄거리를 알아봤습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연출인 안판석 감독의 작품을 볼 때마다 독특한 촬영방법과 현실적인 연출법에 감탄을 했었습니다. 작품을 거듭할수록 연출력이 진화하는 안판석 감독, 그가 이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는 어떤 영상으로 시청자의 눈과 귀를 호강 시켜줄지 기대가 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