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를 잊은 그대에게 등장인물관계도

▎시를 잊은 그대에게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크로스’ 후속으로 2018년 3월 26일부터 방송되는 tvN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드라마의 특징을 짚어보면, 의사를 주인공으로 하는 여느 병원 드라마와는 달리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물리치료사와 방사능사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설정합니다. 더불어 소독약 냄새 가득한 병원에서 시(詩)라는 고전적 감성으로 사랑과 우정을 그려냅니다. 16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꼼꼼한 얼개로 짜인 정극이라기보다는 등장인물의 캐릭터와 상황을 유쾌하게 그려내는 코믹극입니다.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제작진은 연출에 한상재 PD, 극본은 명수현, 백선우, 최보림 등이 공동집필합니다. 그럼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명을 통해 기본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시를 잊은 그대에게 등장인물관계도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주요 배경은 신선병원 재활치료실과 방사선과입니다. 계약직 물리치료사인 우보영(이유비)은 한 때 시인이 되기를 꿈꿨던 풍부한 감성의 소유자입니다. 그리고 보영은 시도 때도 밑도 끝도 없이 우는 일이 많아 울보영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보영은 일이 야무지지 못해 선배들에게 잔소리를 듣지만 그래도 풍부한 감성과 긍정 마인드로 나름 알찬 물리치료사의 길을 걷는 중입니다. 그런데 재활치료실에 두 남자가 나타나면서 우보영의 생활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한 명은 화려한 스펙으로 감성이라고 1도 없는 감정 극빈자 예재욱(이준혁) 그리고 다른 한 명은 보영의 대학동기이자 실습생으로 치료실에 오게 된 철딱서니 제로 신민호(장동윤)입니다. 이렇게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우보영에게 까칠한 남자와 철없는 남자의 등장은 아주 코믹한 상황을 만들게 됩니다.



‘시를 잊은 그대에게’에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등장인물은 여럿 있습니다. 우선 재활치료실장이만 입지는 미비한 양명철(서현철)은 구수한 충청도 사투리를 쓰는 최고령자입니다. 그리고 우보영(이유비)의 기숙사 룸메이트이자 돌싱인 김윤주(이채영), 후배에게 일을 미루기가 특기인 쌍둥이 아빠 박시원(김재범), 잘 살았던 과거를 회상하면서 현재의 궁상을 위로받는 실습생 김남우(신재하), 재활치료실의 뒷담화 인턴 최윤희(전혜원)와 이시은(박한솔)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방사선과에 근무하는 김대방(데프콘)은 듬직한 겉모습과는 달리 우유부단하고 소심해 어떤 것도 쉬이 결정하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나친 자신감과 겸손의 부재로 사람들을 뒷목 잡게 하는 한주용(박선호)은 방사선과 교수가 되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등장인물들은 각기 독특한 개성으로 인물관계도를 재미있게 구성합니다.



▎시를 잊은 그대에게 등장인물관계도



▴ 이유비 : 우보영 역

계약직 물리치료사, 눈물과잉자



▴ 이준혁 : 예재욱 역

스펙 좋은 물리치료사, 감정극빈자



▴ 장동윤 : 신민호 역

물리치료학과 실습생, 철딱서니



▴ 서현철 : 양명철 역

재활치료실장



▴ 이채영 : 김윤주 역

물리치료사, 돌싱



▴ 김재범 : 박시원 역

물리치료사, 쌍둥이아빠



▴ 신재하 : 김남우 역

물리치료과 실습생



▴ 전혜원 : 최윤희 역

물리치료실 인턴



▴ 박한솔 : 이시은 역

물리치료실 인턴



▴ 데프콘 : 김대방 역

방사선사, 결정장애자



▴ 박선호 : 한주용 역

방사선사, 지나친 잘난 척



▎시를 잊은 그대에게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


오늘은 tvN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소재와 참신한 이야기로 시청자의 관심을 모았던 tvN드라마가 이번에는 주류에 속한 사람들이 아닌 평범한 이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웠습니다. 그래서인지 등장인물은 우리 주변에서 늘 볼 수 있는 사람들 같아 친근함이 들기도 합니다. 과연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제작진은 이런 친숙함으로 어떤 웃음을 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