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같이 살래요 등장인물관계도

▎같이 살래요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황금빛 내 인생’ 후속으로 2018년 3월 17일부터 방송되는 KBS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유동근, 장미희, 한지혜, 이상우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한 ‘같이 살래요’는 주말연속극답게 50부작의 긴 줄거리로 편성되었습니다. 수제화를 만드는 아버지와 그의 4남매에게 일어나는 일을 웃음과 감동으로 그려내는 ‘같이 살래요’는 돌고 돌아서 만나게 된 60대의 사랑과 열정 가득한 젊은이들의 사랑을 줄거리에 녹여 낸다고 합니다. ‘같이 살래요’의 제작진은 연출에 윤창범 PD, 극본에 박필주 작가, 제작사는 지앤지프로덕션이 담당합니다. 그럼 ‘같이 살래요’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명을 통해 전체 줄거리를 짚어 보겠습니다.



▎같이 살래요 등장인물관계도


‘같이 살래요’는 여느 주말드라마와 마찬가지로 몇몇 가족을 중심으로 인물관계도가 만들어집니다. 우선 ‘같이 살래요’의 주요 등장인물이 포진해 있는 박씨 집안의 아버지 박효섭(유동근)은 수십 년간 수제화를 만든 구두 명장입니다. 효섭은 아내가 세상을 뜨고 4남매를 홀로 키웠습니다. 큰딸 선하(박선영)는 패션회사에 다니는데, 동생들에게 엄마와 같은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둘째 딸 유하(한지혜)는 의대를 나왔지만 부잣집 아들과 결혼하게 되어 의사의 꿈을 접게 됩니다. 셋째와 넷째는 남녀 쌍둥이인데 셋째이자 쌍둥이 오빠인 재형(여회현)은 출중한 외모와 따뜻한 심성을 지닌 청년이지만 최근 반복되는 취업실패로 근심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넷째이자 쌍둥이 동생인 현하(금새록)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여러 알바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같이 살래요’의 박씨 집안 아버지 효섭과 4남매는 녹록치는 않지만 나름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그런데 이 가족에게 아주 흥미로운 일이 생깁니다. 바로 새엄마의 등장!



‘같이 살래요’의 박씨 집안 아버지인 효섭(유동근)은 36년 만에 첫사랑 이미연(장미희)을 만나게 됩니다. 미연은 빚만 남기고 도망친 남편 때문에 바닥부터 시작했지만 타고난 투자 감각을 활용해 큰 부자가 됩니다. 우연한 기회에 첫사랑인 효섭을 만나게 되는데, 수십 년 전 사랑의 상처로 그가 곱게 보이지만을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불문하고 남녀 사이의 일은 누구도 알 수 없는 법. 두 사람은 젊은 시절 못 다한 사랑을 환갑에서야 이루게 됩니다. 그러나 효섭이 첫사랑과 재혼하게 되었다고 근심걱정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든든한 남자를 만나길 바랐던 큰딸은 6살 연하의 철부지와 결혼하겠다고 하고, 부잣집에 시집갔던 의대출신 둘째는 무언가 공허해 보입니다. 그리고 아들은 취업에 번번이 낙방합니다. 이렇게 ‘같이 살래요’는 우리 보통 사람들의 희로애락이 인물관계도에 포함됩니다. 과연 ‘같이 살래요’의 아버지와 4남매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게 될까요.



▎같이 살래요 등장인물관계도



▴ 유동근 : 박효섭 역 (아역 장성범)

박씨 집안 4남매의 아버지, 수제화 매장의 주인 겸 명장



▴ 장미희 : 이미연 역 (아역 정채연)

우아하고 당당한 빌딩주, 박효섭의 첫사랑



▴ 한지혜 : 박유하 역

박씨 집안 둘째 딸. 명석한 두뇌의 의대출신 젊은 사모님



▴ 이상우 : 정은태 역

자한병원 내과전문의. 해외 의료봉사에 앞장서는 까칠한 닥터



▴ 박선영 : 박선하 역

박씨 집안 장녀, 4남매의 언니, 누나이자 엄마. 패션회사 과장



▴ 여회현 : 박재형 역

박씨 집안 셋째, 쌍둥이 중 오빠, 취업준비생



▴ 금새록 : 박현하 역

박씨 집안 넷째, 쌍둥이 중 동생, 알바의 여왕



▴ 김권 : 최문식 역

이미연(장미희)의 아들, 인테리어 회사 개발팀의 팀장



▴ 최정우 : 연천구 역

자한병원의 이사장



▴ 김미경 : 정진희 역

천구의 아내, 정은태(이상우)의 누나



▴ 박세완 : 연다연 역

천구와 진희의 딸


▴ 강성욱 : 차경수 역

산하(박선영)의 애인, 패션회사 대리



▴ 박준금 : 우아미 역

경수의 엄마



▴ 박철호 : 마동호 역

효섭(유동근)의 고등학교 동창.



▴ 김예령 : 심일순 역

동호의 부인이자 동네마당발



▴ 서연우 : 채은수 역

유하와 성운의 딸



▴ 황동주 : 채성운 역

유하의 남편이자 은수의 아빠. 해아물산의 부사장



▴ 김윤경 : 채희경 역

성운의 누나



▴ 박상면 : 양대표 역

장미희가 대주주인 인테리어 회사 대표



▴ 최대철 : 고팀장 역

선하와 경수가 다니는 패션회사의 팀장



▴ 이지훈 : 유과장 역

인테리어 회사 과장



▴ 홍승휘 : 김대리 역

인테리어 회사 대리



▴ 이칸희 : 강영진 역

자한병원 의사



▴ 김우혁 : 지웅희 역

자한병원 레지던트



▎같이 살래요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KBS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을 줄거리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드라마 시장에서 시청률 절대 강자는 반론의 여지없이 KBS2TV 주말드라마입니다. 거기에 더해 전작이 초대박 흥행을 기록하며 종영해 ‘같이 살래요’의 제작진이 느끼는 부담감은 제법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제작진은 진부하고 우울한 이야기를 피하고 유쾌하고 통쾌한 내용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모으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과연 ‘같이 살래요’가 제작진의 의도대로 시청자의 공감을 살 수 있을지 첫 방송일인 3월 17일 그 이야기를 만나보겠습니다.

댓글